::퍼옴(scrap)::/문화,사회,일반 스크랩

윈도우 XP 지원 종료,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은…MS 대책 공개

오 창작소 2014. 4. 3. 14:55

윈도우 XP 지원 종료,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은…MS 대책 공개


한국아이닷컴 조민경 인턴기자 enter@hankooki.com

  • 윈도우 XP 서비스 종료 (사진=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XP 지원 종료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에 대한 대책 방법이 화제다.

윈도우 XP는 오는 8일 이후 모든 기술 지원이 중단된다. 이에 따라 기술 지원 종료 이후 해당 OS를 계속 사용할 경우 각종 악성코드, 스파이웨어, 바이러스, 해킹 등의 보안 위협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 이에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2일 사용자들이 윈도우 XP 지원 종료 이후에도 안전한 환경에서 충분한 보안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상위 버전 운영체제(OS)로 전환을 위한 방법과 절차 등을 소개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XP 지원 종료 이후에도 안전하게 PC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층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상위버전 OS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이에 원활한 상위 버전 OS 전환을 위해 4단계 방법과 절차를 공개했다.

먼저 현재 사용 중인 OS를 확인하고, 하드웨어를 함께 바꿀 것인지 윈도우만 업그레이드 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이때 하드웨어를 바꿀 경우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 중 원하는 사용 환경에 맞게 울트라북이나 윈도우 태블릿, 서피스 등과 같은 컨버터블 형태의 제품 또는 올인원 같은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선택 해야한다. 만약 OS만 업그레이드 하고자 할 경우에는 윈도우8 업그레이드 도우미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중인 PC가 윈도우 8의 시스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면 된다.

데이터도 백업도 중요한 문제.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존의 사용중인 윈도우 XP PC의 데이터, 파일, 사용자 설정 등을 최신 버전의 윈도우로 그대로 옮겨주는 프로그램을 오는 7일부터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될 계획이다. 현재는 영문 서비스만 가능하며, 7일부터 한글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 모든 단계가 완료되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 제품 키를 구입 하고,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를 통해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면 된다.

한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사용자들의 원활한 상위 OS 전환을 위해 홈페이지와 전화, 트위터 등 다양한 창구의 고객지원 센터를 운영,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지원을 한국어로 제공한다.

입력시간 : 2014-04-02 18:41:26